본문 바로가기
정보 및 상품리뷰

식전영상 제작 저렴하고 퀄리티 좋은 한빛프로덕션에서~

by 로쟁이 2019. 11. 15.

안녕하세요!

.

.

.

이번에 가족중에 결혼을 하는 가족이 있어서 식전영상을 제작하기위해 알아봤습니다.

제작을 맡기기에 앞서 고민을 많이 하기는 했습니다.

식전영상이라 어렵지않을거라 생각을 해서 제작을 해보려고도 했습니다.

영상을 보면서 천천히 해보려고 했지만

생각보다 많이 어렵더라고요....

그런 퀄리티를보니

어처피 한번뿐인 결혼인데 그냥 아끼지말고 제작을 맡기기로 결론을 냈습니다..

 

그래서 영상을 제작하는 업체에 맡기려고 이곳 저곳 알아봤습니다.

영상제작을 하는 회사를 프로덕션이라고 하더군요!!!

이걸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

프로덕션이라는 단어가 되게 고급스러워보입니다..ㅎㅎ

 

결정을 하기에 앞서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왜냐하면 업체마다 금액이 고무줄처럼 늘어나더라고요,,,

제가 말씀을 해드리는 부분은 영상제작을 하시려면 여러군데 비교를 해보시는게 낫다고 생각을 합니다.

저도 3~4군데 정도 괜찮은 회사를 찾은 후에 비교를 했습니다.

역시나 비교를 하다보면 저렴한 곳이 나오기 마련이더군요..ㅎㅎ

처음에 영상제작을 하기위해 유선상으로 미팅을 했습니다.

미팅을 할 때에 여러가지 여쭈어보시더군요.

여러가지 여쭈어본 것 중에 전혀 모르는 단어도 있다보니...

기억나는 단어들만 말씀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

처음에 레퍼런스영상을 보여달라고 합니다.

레퍼런스란?

음... 뭐라 설명하기 그렇지만

내가 남에 영상중에 맘에 드는영상??

그런 영상의 링크를 보내줘야 내용에 대해 알려줄 수 있다고 합니다..ㅎㅎ

그래서 하루죙일 유튜브랑 결혼식 관련영상을 봤습니다.

그래서 원하는 영상을 보내드리니

BGM이나 영상의 길이에 대해 논의를 해주셨습니다.

결혼식을 진행하는 순간에도 수 없이 많은 내용들을 알아야 하더군요..ㅎㅎ

그냥 대부분 영상을 만들고 싶어하는 가장 이쁜 순간들을 보내라고 해주시라고요~

 

저도 영상제작을 처음 맡기다보니

가장 신경을 많이 썻던게 퀄리티하고 금액이였습니다.

하지만 업체는 개인의 생각하고는 많이 틀리더군요..ㅎㅎ

업체에서는 조금 더 좋은 퀄리티의 영상과 결혼식영상을 담는건 어떤지 여쭈어보더라고요..

식전영상하고 식영상+편집까지 패키지로 진행을 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금액도 저희가 촬영하시는 기사님을 부르는 것보다 합리적이더군요...ㅎㅎ

금액이 저렴하다보니

퀄리티에대해서 걱정을 하기도 했지만..

뭐 어쩔 수 없이 그 회사의 홈페이지를 봐서 포토폴리오를 보는 방법밖엔 없더라고요.

이상한 업체는 아닌 것 같은데

금액이 저렴해서 조금 의아하기는 했습니다..ㅎㅎㅎ

조금 큰 업체에서 제작을 맡기게되면어쩔 수 없이 금액이 너무 높더군요...

그래도 다행인건 워낙 업체들이 많다보니

비교를 할 업체들은 많아서 그나마 다행이였습니다.

아무 생각없이 하다가는....

금액을 덤탱이 씌울 수 있으니

조심하도록 하시죠...ㅎㅎㅎ

 

저는 맨 처음에는 저나 제 주변에서 영상을 제작해야 할일이 거의 없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근데 생각을 해보니 아니더군요....

요새는 식당도 영상물을 제작하고

되려 반대로 영상물 제작을 안하는 곳을 찾아보는게 없더군요..

제가 너무 안일하게 생각을 한 것 같습니다.

 

이렇게 업체분들하고 이야기를 나눠보니

저희 여행영상도 한번 만들어보고 싶더군요...ㅎㅎ

각설하고 나머지 이야기에 대해 말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나 식전영상이나 영상제작을 알아보고 계시는 분들은 이 글을 참조 하시면 될 것같습니다.

 

 

 

첫째

영상물을 제작하기에 앞서 본인이 원하는 영상의 기획안이 있어야 한다!

 

 

둘째

영상회사들은 많다 충분한 금액을 비교해보고 그 회사의 퀄리티를 봐야한다.

 

 

셋째

어처피 돈을 주고 사용하는 것이다! 요구사항은 꼭 미리 말을 해둘 것!

 

 

넷째

계약을 하기 앞서 추가 금액이 뭐뭐있는지 확인을 꼭!! 해볼 것

마지막으로 지금 영상제작을 의뢰하고 업체 이벤트도 있으니 꼭 참여를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한빛프로덕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팔로워 하는 조건으로 첫번째 할인을 받았고,

두번째로 제가 블로거라고 말씀을 해주시니 그에 관한 글을 작성해주시면 할인을 해주신다고 해서

두가지의 할인을 적용받아서 진행을 한 점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만, 식전영상 제작 포스팅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